경산소방서, '여기 소방유물 있어요!' 제보 이벤트 홍보

180명에게 소정의 경품 증정...가치가 높은 유물은 '문화유산지정 추진' 계획

박만철 | 기사입력 2020/06/19 [10:26]

경산소방서, '여기 소방유물 있어요!' 제보 이벤트 홍보

180명에게 소정의 경품 증정...가치가 높은 유물은 '문화유산지정 추진' 계획

박만철 | 입력 : 2020/06/19 [10:26]

 

▲ 문화재청이 주최하고 소방청이 후원하는 '여기 소방유물 있어요!' 제보 이벤트  © 소방뉴스


경산소방서(서장 조유현)는 오는 8월7일까지 문화재청이 주최하고 소방청이 후원하는 '여기 소방유물 있어요!' 제보 이벤트 홍보에 나섰다.

 

제보대상유물은 소방차에서부터 작은 배지까지 서류, 사진, 책자, 소화기구 등 크기와 종류에 관계없이 소방과 관련된 것이면 모두 가능하다.

 

이번 이벤트는 문화재청의 소방안전분야 근현대 문화유산 목록화 사업과 연계해서 소방 관련 유물을 찾아 역사를 재조명하기 위한 것이다.

 

참여방은 근대 개항(1876년) 이후부터 1980년대까지 사용했던 소방관련 유물의 소유자나 관계자가 소방청과 한국소방산업기술원이 개설한 유물제보사이트(https://fitemuseum.or.kr)에 사진과 간단한 설명을 등록하면 된다.

 

소방청에 따르면 이벤트 종료 후 전문가들이 유물의 역사성 등을 평가해 180명에게 소정의 경품을 증정하고 이 중 가치가 높은 유물은 심사를 거쳐 문화유산지정도 추진할 계획이다.

 

경산소방서 관계자는 "제보된 유무렝 대한 소유권이나 권리권 등은 전혀 변동되지 않으니 잘 알려지지 않았던 소방 유물을 보관하고 있거나 알고 있는 분들의 적극적인 제보를 기다린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부여군 주택서 발생한 화재...주택용소방시설로 귀중한 생명 살려
광고
광고
관련기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