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들에게 딱! 맞는 '내집다오'앱 출시...앱 통해 임대주택정보 확인

안드로이드폰용 앱으로 출시...아이폰 사용자를 위한 앱은 8월 말 출시 예정

김가영 | 기사입력 2020/07/15 [14:08]

청년들에게 딱! 맞는 '내집다오'앱 출시...앱 통해 임대주택정보 확인

안드로이드폰용 앱으로 출시...아이폰 사용자를 위한 앱은 8월 말 출시 예정

김가영 | 입력 : 2020/07/15 [14:08]

 

 임대아파트 스타트업 끌림이노베이션(대표 이상민)은 오늘(15일) 청년들에게 딱 맞는 임대아파트를 찾아주는 '내집다오'앱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내집다오'앱은 행복주택 청약 정보 및 청약 경쟁률 분석 자료를 제공하여 사용자로 하여금 탄탄한 쳥약 전략과 당첨 확률까지 높일 수 있도록 편의 기능을 제공한다.

 

국토교통부와 LH(한국토지주택공사) 등에 따르면 2018년 12일부터 18일까지 입주자를 모집한 서울 공릉행복주택의 경우 100가구 모집해 9,936명이 지원해 99.4: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내집다오'에서 재공하는 편의 기능을 통해 효율적인 청약 전력을 세울 수 있으며 '내집다오'는 행복주택, 역세권청년주택 등 젊은 계층에게 필요한 다양한 유형의 공공주택 데이터를 가지고 있어 다양한 검색 옵션으로 나에게 최적화된 임대조건을 찾아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내집다오 '청약진단 하기'를 통해 간단히 정보 입력으로 나의 청약 배점을 계산하고, 이를 토대로 우선순위로 공략해야 할 임대아파트 유형을 알려주기 떄문에 당첨 확률을 높일 수 있다.

 

이 밖에도 나의 관심지역을 설정해 두면 모집 공고문을 실시간 알림을 통해 바로 알 수 있고, 관심지역의 현재 모집공고와 발표된 경쟁률 자료, 공급계획 등 임대주택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내집다오'는 현재 구글 안드로이드폰용 앱으로 출시돼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검색 및 설치가 가능하며 아이폰 사용자를 위한 앱은 8월 말 출시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제주소방, 소방기술경연대회 개최...'속도방수 경기 실시'
광고
광고
관련기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