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땡큐 파이어맨, 토닥토닥 119토크 콘서트」개최

김진형 | 기사입력 2018/05/31 [15:14]

「땡큐 파이어맨, 토닥토닥 119토크 콘서트」개최

김진형 | 입력 : 2018/05/31 [15:14]

소방청(청장 조종묵)과 소방공제회(이사장 류해운)는 가정의 달을  맞아 25() 오후 7,   서울 건설공제회관에서 공상 소방관(가족 포) 대상으로 20181,땡큐 파이어맨!, 토닥토닥 119토크 콘서행사를 개최했다2회 상반기에는 수도권충청강원에서 하반기에는 영호남제주에서 정례적으로 개최하기로 하였다.

 

재난현장에서 희생·봉사정신을 실천하는 현장대원(공상)들을 응원하고  감사의 메시지를 전하기 위하여 개최된 행사에서는 첫 번째로  소방관들의  삶과 사랑을 소재로 실제 실화의 주인공이 배우로 등장하는  뮤지컬(땡큐 파이어맨)이 공연되었고, 조우종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토닥토닥 119토크쇼에서는  다양한 사연을 가진 소방관과 가족의 진솔한 이야기가 이어졌다.

 

모차르트 클래식과 동요 메들리를 레퍼토리로 K필하모닉 오케스트라 공연은가족 모두가 한 자리에 모인 소중한 시간을 더욱 특별하게 빛냈으며, 특별 게스트로 소방청장(조종묵)5월의 산타클로스로 변신하여 소방관 자녀들의 소원을 들어주고 감사와 격려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행사장 외부에서 진행된 부대 행사로는 소방관들의 심리안정과 대국민 자살예방을 위하여 PHQ(우울증선별검사), MBTI(성격유형검사), 노바코 분노척도 등 전문 검사와 상담을 무료로 제공하는 부스를 운영하였으며, 감사와 사랑의 마음을 담아 가족들에게 엽서를 쓰면 한 달 후에 배달되는 땡큐 트리, 슈퍼 히어로 사진전 등이 다채롭게 펼쳐졌다.

 

조종묵 소방청장은 위험한 재난현장에서 늘 국민에게 먼저 달려손을 내미는 소방관들에게 국민들의 사랑과 응원은 자긍심의 원천이다소방청 개청 이후 처음으로 개최한 소방가족 화합행사로으로  지속적인 소통·화합의 장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인천서부소방서, 대형전광판 이용한 '주택용소방시설' 비대면 홍보
광고
광고
관련기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