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소방안전본부, '제33회 전국소방기술경연대회' 츨전 제주대표 선발

박만철 | 기사입력 2020/08/06 [15:09]

제주소방안전본부, '제33회 전국소방기술경연대회' 츨전 제주대표 선발

박만철 | 입력 : 2020/08/06 [15:09]

▲ 사진=제주소방안전본부  © 소방뉴스

 

제주특별자치도 소방안전본부(본부장 정병도)는 오늘(5일) 오는 9월에 열리는 '제33회 전국소방기술 경연대회'에 출전하는 제주대표를 선발했다고 밝혔다.

 

선발 전에는 도내 4개 소방서를 대표해 참가한 70명이 출전종목인 화재진압, 구급분야, 구조분야, 최강소방관  4개 종목에 대해 갈고 닦으은 기량을 겨뤘다. 또한, 안전관리를 위해 현장응급의료소를 설치하였고 코로나바이러감염증-19(코로나19) 대비 참가자 전원에 대한 마스크 착용 및 일정거리 유지 등의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됐다.

 

선발 결과 화재 및 구급분야는 동부소방서, 구조분야는 제주소방서가 분야별 1위를 차지했으며, 최강소방관은 제주 및 동부소방서 각각 1, 2위를 차지하여 제주대표에 선정됐다.

 

이번 선발된 제주대표는 출정식을 갖고 1개월여 간의 집중훈련을 통해 오는 9월에 열릴 전국대회에서 1위를 목표로 대회 준비에 나선다.

 

정병도 소방안전본부장은 "이번 대회는 역사와 전통이 있는 소방관의 기술 경연의 장이다"라면서 "남은기간 기술연마를 통해 전국대회에서 좋은 성적으로 제주소방의 자긍심을 뽐내고 그 발판으로 도민을 위한 수준 높은 소방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국 소방기술경연대회는 매년 개최되어 화재진압, 구조, 구급, 최강소방관 등 4개 분야에서 전국 시·도 소방관들이 경쟁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소방뉴스, 김가영, 제주소방, 소방기술경연대회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인천서부소방서, 대형전광판 이용한 '주택용소방시설' 비대면 홍보
광고
광고
관련기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