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청, 소방 홍보대사에 '성우 안지환' 명예소방관에 '가수 박군' 위촉

윤영희 | 기사입력 2020/09/08 [14:37]

소방청, 소방 홍보대사에 '성우 안지환' 명예소방관에 '가수 박군' 위촉

윤영희 | 입력 : 2020/09/08 [14:37]

▲ 성우 안지환, 가수 박군. 사진=소방청 제공  © 소방뉴스

 

 소방청(청장 정문호)은 소방정책 및 생활 속 안전상식의 보급을 위해 성우 안지환을 홍보대사로, 가수 박군을 명예소방관으로 오는 9일 위촉한다고 밝혔다.

 

이번 홍보대사와 명예소방관 위촉은 성우와 가수라는 높은 인지도를 바탕으로 국민에게 호소력을 갖고 소방정책 및 생활 속 안전수칙 전반에 대해 알리기 위해서이다.

 

홍보대사 및 명예소방관의 임기는 위촉일로부터 2년이며, 위촉식은 코로나19 예방 방역 조치 강화에 따라 행사장 인원 10인 미만으로 축소하여 진행될 예정이다.

 

성우 안지환은 '위기탈출 넘버원'을 비롯한 다양한 방송활동과 소방 뮤지컬 출연 등을 통해 각종 생활 안전수칙을 전파하는 등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가수 박군은 트로트 '한잔해'의 원곡자로서 소방청과 협업으로 진행된 화재경보기 '설치해'를 제작하고 특전사에서 15년간의 복무 경험을 살려 구조대원으로 변신해 교육 영상도 제작했다.

 

조선호 소방청 대변인은 "새로운 재난이 발생하고 사회환경도 변하고 있어 지속적인 생활안전 홍보가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면서 "새롭게 위촉된 생활안전 홍보대사와 명예소방관이 다양한 재능을 발휘애 여러 분야에서의 활동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현재 소방청 홍보대사로는 설수진 베스티안재단 대표, 명예소방관으로는 배우 박해진이 활동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소방뉴스, 윤영희, 소방청, 소방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인천서부소방서, 대형전광판 이용한 '주택용소방시설' 비대면 홍보
광고
광고
관련기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