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수원소방서, 화재 예방 홍보‧소방차 길터주기 캠페인 가져

-유관기관, 의용소방대원, 소방관 등 50여명이 참여

김가영 | 기사입력 2021/11/25 [21:07]

수원소방서, 화재 예방 홍보‧소방차 길터주기 캠페인 가져

-유관기관, 의용소방대원, 소방관 등 50여명이 참여

김가영 | 입력 : 2021/11/25 [21:07]

▲ 영웅이와 함께 하는 화재예방 홍보. 사진제공=수원소방서  © 소방뉴스

 

수원소방서는 화재위험이 증가하는 겨울철을 맞아 화재 예방 분위기 조성을 위한 ‘화재 예방 홍보‧소방차 길터주기 캠페인’을 지난 24일에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시민들에게 겨울철 화재 예방 분위기를 조성하고 소방차량 통행로 확보를 통해 골든타임을 사수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지키는 가운데 수원중부경찰서, 수원시청 등 유관기관과 의용소방대원, 소방관 등 50여명이 참여하여 정자시장 및 상습 불법주정차 지역에서 진행되었다.

 

주요 내용으로는 ▲영웅이와 함께하는 화재 예방, 불조심 홍보 가두 캠페인 ▲주택용 소방시설, 비상구 신고포상제, 소방차 길 터주기 홍보 ▲불법 주‧정차 등 단속 및 계도 활동 ▲ 위험시설 점검 및 건물 주변 쓰레기 제거 ▲소방차량 통행로 확보 훈련 및 불조심 홍보 카퍼레이드 등이다.

 

특히, 이번 캠페인에는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40명의 의용소방대원이 참여하여 화재 예방과 소방차 길터주기 홍보에 구슬땀을 흘렸다.

 

김정함 수원소방서장은 “본격적인 겨울철을 맞아 11월 불조심 강조의 달 운영과 겨울철 소방안전대책 추진을 통해 안전 문화 확산에 힘쓰고 있다”며 “시민 모두가 화재 예방에 많은 관심을 가져 안전하고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힘써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소방, 수원소방서, 소방뉴스, 화재예방홍보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관련기관 바로가기
많이 본 기사
소방/안전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