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수평적이고 자유로운 분위기 속 근무환경 개선 협의

- 인천소방본부, 30일 하반기 공무원직장협의회 개최 -

김가영 | 기사입력 2021/11/30 [18:44]

수평적이고 자유로운 분위기 속 근무환경 개선 협의

- 인천소방본부, 30일 하반기 공무원직장협의회 개최 -

김가영 | 입력 : 2021/11/30 [18:44]

▲ 인천소방보부 하반기 직장협의회. 사진제공=인천소방본부  © 소방뉴스

 

인천소방본부는 지난 30일 오후 3시 소방본부 청사 접견실에서 ‘하반기 소방본부 공무원직장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8월 공식 출범한 인천소방본부 공무원직장협의회는 본부 소속 소방공무원들(소방경 이하)의 입장을 대변하는 협의기구로서, 직원들의 근무환경 개선과 업무능률 향상, 고충 처리 등에 관해 기관장과 직접 협의하는 역할을 맡고 있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2021년 상반기 합의사항에 대한 이행경과 보고를 시작으로, 하반기 안건으로 선정된 장기재직 휴가 자율사용 및 상황요원 교대근무 만족도 관련 다양한 건의사항에 대해 논의가 이뤄졌으며, 악성민원에 대해 사전방지하고 사후대처하기 위한 민원담당 업무용 전화기 자동녹음시스템 도입 안건을 두고 열띤 토론을 벌였다.

 

정광욱 직장협의회장은 “작년 8월 출범 이후로 3회째인데, 점점 기관장과 수직이 아닌 수평적으로 협의가 진행되는 것 같아, 회장으로서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직장 내 소통 창구로서 직원들 편에서 근무여건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혔다.

 

이일 소방본부장은 “직장협의회가 건전한 조직문화 형성에 이바지하고, 소방 조직 발전에 큰 역할 할 수 있게 계속해서 직원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달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인천소방본부, 소방, 소방뉴스, 직장협의회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관련기관 바로가기
많이 본 기사
소방/안전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