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분권 시행계획 수립을 위한 현장간담회 개최

법·제도적 인프라 구축 필요... 지방의회 역량강화도 동반돼야

소방뉴스 | 기사입력 2018/11/04 [16:53]

자치분권 시행계획 수립을 위한 현장간담회 개최

법·제도적 인프라 구축 필요... 지방의회 역량강화도 동반돼야

소방뉴스 | 입력 : 2018/11/04 [16:53]

 

▲ 지난 11월2일 대구시청회의실에서 개최된 자치분권 시행계획 수립을 위한 대구경북 현장간담회에서 김명호 전국시도의회 지방분권TF부단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 소방뉴스


  지난 112일 대구광역시청 대회의실에서 자치분권 시행계획 수립을 위한 대구경북 현장간담회가 개최되었다.

이번 간담회는 대통령직속 자치분권위원회의 자치분권종합계획발표에 따른 후속조치로서, “ 현장의 목소리를 충실하게 담아내야한다는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의 요구에 따라 이루어진 것이다.

 

  대통령 직속 자치분권위원회의 김승수 기획단장과 안성호 분권제도분과위원장을 비롯하여 이종협 자치제도과장, 윤순영 재정분권분과위원, 김혜란 분권제도분과위원, 김명호 전국시도의회 지방분권TF 부단장, 그리고 정해걸 경상북도지방분권위원회 의장을 비롯한 대구경북권 지방분권 관련 핵심인사들이 대거 참석하였다.

 

  참석자들은 주민의 대의기구인 지방의회가 본연의 역할과 기능을 제대로 수행할 수 있는 법적 제도적 기반구축이 긴요함을 역설하는 등 세시간여에 걸쳐 열띤 의견들을 개진하였다.

 

  자치분권 시행계획 수립을 위한 현장 간담회는 대통령 직속 자치분권위원회(위원장 정순관)와 행정안전부(장관 김부겸)가 전국 17개 시도를 11개 권역으로 나누어 지난 1017일 강원도를 시작으로 11월중순까지 각 지자체를 순회하며 개최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더불어민주당 김영호의원과 소방청이 공동주최한 입법공청회 동영상
광고
광고
관련기관 바로가기
지역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