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상소방관, 가족과 치유의 시간 갖는다

- 대한민국 국민 안전 지킴이를 위한 치유문화 콘서트 개최-

소방뉴스 | 기사입력 2018/12/21 [06:05]

공상소방관, 가족과 치유의 시간 갖는다

- 대한민국 국민 안전 지킴이를 위한 치유문화 콘서트 개최-

소방뉴스 | 입력 : 2018/12/21 [06:05]

소방청(청장 정문호)과 대한소방공제회(회장 류해운)는 21일 19시 광주국립아시아문화전당에서 공상소방관과 가족을 대상으로 「2018년 제2회 땡큐 파이어맨!」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재난현장에서 몸을 아끼지 않고 희생정신을 실천한 소방관을 격려하는 자리이다. 행사 구성은 다음과 같다.

 

▲(첫번째 마당) 개그맨 3인조 ‘119쇼그맨’ 코너로 소방관들의 삶과 애환을 소재로 개그, 춤, 이야기를 주제로 재미와 감동을 선사한다.

 

▲(둘째마당) 개그맨 박성호 사회로 ‘산타클로스에게 소원을 말해봐’ 코너는 소방관 자녀를 손님으로 초대한다. 자녀들이 아빠, 엄마들과 편안히 이야기를 나누며 소원을 자연스럽게 표현하면 산타클로스로 변장한 소방청 간부가 깜짝 등장하여 그 소원을 들어 주는 시간을 갖는다.

 

▲(셋째마당) 마지막 무대는 광주 챔버오케스트라가 크리스마스 캐롤메들리와 카르멘 서곡 등 연주로 마무리 한다.

※ 오케스트라 공연과 함께 테너(유기수)와 발레리나(정다래), 클라리넷 (장하연, 소방자녀) 협연

 

소방청 관계자는 “재난현장에서 활동하는 소방관들은 국민의 사랑과응원이 자긍심의 원천이다” 라며“앞으로도 소방가족 모두가 화합할 수 있는 소통과 응원의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더불어민주당 김영호의원과 소방청이 공동주최한 입법공청회 동영상
광고
광고
관련기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