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우리의 영웅입니다!

국민이 뽑은 숨은 영웅 42인, 국민추천포상 영예

소방뉴스 | 기사입력 2019/02/26 [15:32]

당신이 우리의 영웅입니다!

국민이 뽑은 숨은 영웅 42인, 국민추천포상 영예

소방뉴스 | 입력 : 2019/02/26 [15:32]

리 사회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을 위해 보이지 않는 곳에서 묵묵히헌신한 숨은 영웅 42명이 국민추천포상 수상자로 선정되어, 정부로부터 포상을 받았다.

정안전부(장관 김부겸)26일 국민추천포상 수상자 42명을 선정여 발표하고, 수상자 및 가족 70여명을 청와대에 초청하여 국민추천포상 수여식행사를 개최하였다.

국민훈장 6, 국민포장 6, 대통령표창 6, 국무총리표창 24(단체 1)

여식 행사에는 문재인 대통령이 직접 참석하여 수상자들에게 훈·포장 등을 가슴에 직접 달아주고, 수상자 한 분 한 분과 기념 촬영을 하며 감사와 축하의 인사를 전했다.

날 수상자 중 최고 등급인 국민훈장 무궁화장을 받은 아주대학교병원 권역외상센터 이국종 소장(49), 아덴만 여명 작전에서 부상당한 석해균 선장과 판문점에서 귀순한 북한 병사를 치료하며, 국민들에게 희망을 주고, 그 전까지 알려지지 않았던 중증외상 분야를 널리 알린 공을 인정받았다.
이국종 소장은 주신 큰 상은 더욱 열심히 하라는 뜻으로 알겠다.”라며 응급 환자들을 위한 삶을 다짐하였다.

국민훈장 동백장을 수상한 안나의 집김하종 신부(62), 1990년 이탈리아에서 한국으로 와 경기도 성남에 안나의 집설립하여 150만명의 노숙인들에게 따뜻한 식사를 제공하고, 자립을 돕고 있다.

김하종 신부는 저보다 훌륭한 사람이 많은데 상을 주셔서 부담되지만, 앞으로 더 열심히 봉사하겠다.”라며 노숙인을 위해 헌신하는 삶을 다짐하였다.

이외에도 51년간 13,000여 쌍의 부부에게 무료 결혼식을 선사한 백낙삼 씨(86, 국민훈장 석류장), 할머니 재봉틀 봉사대를 결성하여 어려운 이웃을 위해 52년간 2만여 벌의 옷을 직접 만들어 기부한 서두연 씨(89, 국민훈장 석류장), 경상북도봉화군 소천면사무소에서 엽총을 는 범인을 제압한  박종훈 씨(53, 국민포장), 경사로에서 미끄러지는 차를 으로 막아 초등학생을 구한 황창연 씨(50, 국무총리), 고속도로에서 전자가 의식을 잃어 중앙분리대를 추돌하고 행하는 차를 본의 차량으로 가로막아 운전자를 구조한 투스카니의 의영탁(47, 국무총리표창)등 우리 사회에 희망을  주는 국민 영웅42인이 국민추천포상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민추천은 우리 사회를 밝게 만드는 아름다운 이웃을 찾아국민직접추천하면, 정부가 포상하는 대표적인 국민참여형 포상으현재까지 고() 이태석 신부 등 총 382명의 숨은 영웅들을 발굴하여 포상하였다.

국민추천포상’177월부터 ’188월까지 접수된 704명의후보자를 대상으로, 2차례 현지조사 및 위원회 심사 등 엄정한 절차를 통해 수상자를 선정하였다.

민추천포상 심사위원장 최일도 다일복지재단 이사장은 앞으로도 민추천포상이 널리 알려져 우리 주변에 이름도 없이, 빛도 없이 사를 실천하는 숨어있는 천사들이 많이 발굴되고 그 분들의 삶을 국민의 이름으로 응원하며 계속 힘을 실어드리는 일이 아름답게 이어지길 간절히 소망한다.라고 말했다.

부겸 행정안전부장관은 우리 주변 이웃의 아픔을 외면하지 않고 움의 손길을  건네는 숨은 영웅들을 보며 우리 사회에 희망이 남아있다는 것을 느낀다.”라며, “국민추천포상을 통해 감동과 희망을 전한 수상자들의 따뜻한 마음이 우리 사회에 온기를 더욱 불어넣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정안전부는 그간의 운영 경험과 성과를 바탕으로 국민추천포상을 대표적인 국민참여형 포상으로 확대·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더불어민주당 김영호의원과 소방청이 공동주최한 입법공청회 동영상
광고
광고
관련기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