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산업 취업정보 한 곳에서 확인 가능

- 소방산업 온라인 고용지원센터 확대・개편 운영...

박만철 | 기사입력 2019/05/15 [09:16]

소방산업 취업정보 한 곳에서 확인 가능

- 소방산업 온라인 고용지원센터 확대・개편 운영...

박만철 | 입력 : 2019/05/15 [09:16]

소방청(청장 정문호)은 소방분야 기술인력의 일자리 소개를 위해 소방산업 온라인 고용지원센터(http://fjob.ekffa.or.kr)를 확대・개편 운영했다고 밝혔다.

 

소방청은 소방산업기술자의 일자리 소개와 산업체의 인력확보지원을 위해 지난 ‘18.10월에 새로 구축한 구인・구직 정보제공서비스를 금년 3월부터 기능을 개편해 제공하고 있다.

 

확대·개편 현황으로는 ▲제도개선(상시운영)▲자유토론장 ▲업체홍보  ▲기술정보 ▲통계 ▲소방뉴스, 총 6개 분야 정보제공을 통해 소방산업분야 기술인력 등 채용과 지원에 필요한 서비스를 강화하였다.

 

소방산업 온라인 고용지원센터는 소방분야 일자리 정보를 빨리 알리고, 현장 의견도 게시할 수 있어 구인자와 구직자 모두에게 편리한 서비스다.

 

또한 전국 17개 시・도 소방본부와 소방관서 홈페이지에서도 연결되어 있어 소방산업 종사자들이 편리하게 접속하도록 접근성을 강화하였으며, 고용지원센터 회원가입 후 구인, 구직정보를 등록해 이용할 수 있고, 구인업체의 경우 온라인상에서 인재검색을 통해 구직자에게 입사제의도 할 수 있다.

 

올해 3월에서 4월 기간 소방산업 온라인 고용지원센터 등록현황을 살펴보면 공사업 및 감리업 등을 비롯한 산업체 구인등록이 789건이었고, 구직은 2,114건이 등록되었다.

 

한편, 온라인 고용지원센터는 소방산업분야 관련 법령・제도개선 건의 창구를 상시 운영해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소방분야 이슈사항과 기술공유, 자유토론장 기능을 구축하였다. 그리고 구인・구직 통계시스템을 구축하여 인력수요에 대한 모니터링 및 분석이 가능하다.

 

소방청 최병일 소방정책국장은 현재 온라인 고용지원센터가 다양한 정보를 한자리에서 알아볼 수 있어 개별적으로 구인·구직 하던 때 보다는 편리해진 것은 사실이지만 채용과 취업 여부 등 사후관리 측면에서는 보완해야 할 사항도 있다며 이 부분도 개선할 것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더불어민주당 김영호의원과 소방청이 공동주최한 입법공청회 동영상
광고
광고
관련기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