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일자리 민관합동 지역별 릴레이 설명회' 개최

부산(6.3), 광주(6.5), 제주(6.11)에서 채용정보 및 취업 노하우 제공

김가영 | 기사입력 2019/06/02 [14:04]

'항공일자리 민관합동 지역별 릴레이 설명회' 개최

부산(6.3), 광주(6.5), 제주(6.11)에서 채용정보 및 취업 노하우 제공

김가영 | 입력 : 2019/06/02 [14:04]

‘항공일자리 민관합동 지역별 릴레이 설명회’가 부산(6.3, 부산대학교), 광주(6.5, 광주여자대학교), 제주(6.11, 제주대학교)지역에서 개최된다.

 

▲ 항공일자리 지역별 설명회 포스터     © 소방뉴스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는 한국공항공사(사장 손창완), 항공일자리 취업지원센터*와 함께 “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청년들의 일자리 지원을 위해 오는 6월 3일부터 부산, 광주, 제주지역을 돌며 ‘항공일자리 지역별 릴레이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한국공항공사 등 8개 참여기업 인사팀 소속 직원이 진행하는 ‘채용 설명회’와 조종사․정비사․객실승무원 등 현직에서 근무하고 있는 신입 직원이 직접 참여하여 ‘취업성공 노하우’등을 공유 할 예정이다.

 

먼저, 참여기업 인사팀 관계자들이 하반기 공개 채용계획에 대해안내하고, 채용 면접 시 고득점을 받을 수 있는 자기소개서 작성 Tip, 기업 선호 인재상, 대내외 이슈사항등 실제 면접사례를 구체적으로 설명할 계획이며, 최근 입사한 사무직, 조종사, 정비사, 객실승무원 등 10여 명(분야별2~3명)이 취업준비생들에게 취업준비 과정부터 입사 시까지의 노하우와 생생한 취업 에피소드를소개하고 질의․응답을 통해 취업과 관련된 실질적인 도움을 줄 전망이다.

 

국토교통부 관계자는 “이번 지역별 릴레이 설명회는 기존 인천․김포 등 수도권 중심의 취업 지원을 지역으로 확대한 차원에서 의미가 있으며, 앞으로 수도권과 지역 간 채용정보 불균형해소를 위해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더불어민주당 김영호의원과 소방청이 공동주최한 입법공청회 동영상
광고
광고
관련기관 바로가기
토론회/교육/행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