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유람선 안전관리 관계기간 합동 현장점검 실시

헝가리 유람선 침몰사고 계기 재발방지 당부

윤영희 | 기사입력 2019/06/02 [14:56]

한강 유람선 안전관리 관계기간 합동 현장점검 실시

헝가리 유람선 침몰사고 계기 재발방지 당부

윤영희 | 입력 : 2019/06/02 [14:56]

행정안전부(장관 진영)는 6월 2일 오후 2시부터 서울 한강 여의도 선착장에 있는 유람선을 대상으로 선박의 안전 운항 및 관리 실태에 대하여 관계기관 합동으로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헝가리 다뉴브강 유람선 침몰사고와 같은 사고가 국내에서 다시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 예방 차원에서 실시하는 것이다.

 

이날 현장 점검에는 진영 행정안전부장관을 비롯해 소방청, 서울특별시 한강사업본부와 119특수구조단, 선박안전기술공단 등 관계기관이 참여하며, 유람선에 구명조끼 등 인명구조장비 비치 및 관리실태, 승선신고서 작성 및 신분증 확인절차, 유람선 운항로의 안전성, 야간운항 실태, 유사 시 관계기관 간의 신속한 대응체계 등을 중점적으로 점검한다.

 

행정안전부 장관은 한강 유람선 현장 점검을 마친 후, 인근에 있는 의도 119수난구조대를 방문하여 수난사고 발생 시의 초기 대응태세와 구조정, 고무보트, 잠수복 등 구조 장비를 점검하고, 구조대원들을 격려할 계획이다.

 

진영 행정안전부장관은 이번 현장 점검을 하면서 “헝가리 사고를 거울삼아 국내의 유람선에 대해서도 사전에 선박의 안전 상태를 꼼꼼히 점검하고 안전 수칙을 잘 지키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당부하면서, “앞으로 행정안전부는 수시점검 등을 실시하여 국민의 안전을 최대한 확보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더불어민주당 김영호의원과 소방청이 공동주최한 입법공청회 동영상
광고
광고
관련기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