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 소방안전체험관에서 특별한 추억과 다양한 체험을...

김가영 | 기사입력 2019/08/04 [12:54]

여름방학 소방안전체험관에서 특별한 추억과 다양한 체험을...

김가영 | 입력 : 2019/08/04 [12:54]

전국 9개소에서 운영중인 소방안전체험관에서는 자연재난·생활안전·교통안전·보건안전·사회안전에 관한 체험형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소방청(청장 정문호)은 전국의 소방안전체험관에는 모든 연령층이 배울 수 있는 다양한 안전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어 방학기간 중에 방문해 보기를 당부했다.

 

▲     © 소방뉴스

 

분야별로 △자연재난분야는 지진, 풍수해, 산불·산사태, 수난안전 체험 △생활안전분야는 어린이안전, 소화기, 옥내소화전, 승강기안전 체험 △교통안전분야는 교통사고, 지하철화재사고, 도시철도사고, 보행안전 체험 △보건안전분야는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 방법, 감염병안전 체험 △사회안전분야는 화생방대비, 원자력재난 체험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또한 안전체험관별로 특화된 체험프로그램도 갖추고 있다.

 

서울 광나루안전체험관은 어린이 안전체험, 서울 보라매안전체험관은 재난시뮬레이션, 대구시민안전테마파크는 지하철 안전, 전북119안전체험관은 물놀이 안전, 부산119안전체험관은 해양안전, 충남체험관은 도시복합재난, 울산체험관은 산업안전체험시설이 특화되어 있다.

 

안전체험을 원하는 사람은 각 체험관별 홈페이지를 통해 체험프로그램과 예약현황을 확인하고 원하는 일시와 체험프로그램을 선택하여 사전예약 후 이용하면 된다.

 

소방청 장거래 119생활안전과장은 가족이 함께 방학동안에 받는 안전교육은 특별한 추억이 될 것이라고 말하고 각 시설별로 마련된 특별프로그램에도 참가해 보기를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더불어민주당 김영호의원과 소방청이 공동주최한 입법공청회 동영상
광고
광고
관련기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