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역사유물 전시회 보러 가즈아~! 인증샷 이벤트

전시회 포토존에서 인증샷 찍어 소방청 공식채널에 올리기

김가영 | 기사입력 2019/11/10 [12:00]

소방역사유물 전시회 보러 가즈아~! 인증샷 이벤트

전시회 포토존에서 인증샷 찍어 소방청 공식채널에 올리기

김가영 | 입력 : 2019/11/10 [12:00]

▲     © 소방뉴스


소방청(청장 정문호)은 오는 17일까지 서울 동작구 보라매 공원에 있는 보라매 안전체험관에서 국가기록원과 함께 주관하는 '소방역사·유물전시회'가 열리고 있으며, 전시회 방문하는 관람객을 대상으로 인증샷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소방 600년, 금화군·소방수·소방관」이라는 제목으로 전시회가 열리는 보라매 안전체험관 입구 포토존에서 인증샷을 찍어 소방청 공식채널에 올리면 된다.

*인스타그램(소방청), 페이스북(소방청)

 

이벤트 응모자에 대해서는 11월 19일 무작위 추첨을 통해 선정된 경우 소정의 상품을 증정할 계획이라고 소방청은 전했다. 또한, 전시장에서 실시하는 설문조사에 참여하면 주택용 화재경보기를 선물로 받을 수 있다.

 

전시회에는 조선시대 소방기관인 '금화도감'의 설치부터 현대까지 소방정책 변화와 소방관의 활동을 볼 수 있는 국가기록원 소장기록물과 소방청 소장 행정유물 100여점이 전시되어 있다. 

 

또 소방관의 복제 변화, 대형참사 관련 기록물, 국제구조대 수색 지원 활동에 대한 아이티 정부의 감사 서한 등이 전시되어있으며, 아울러 작년 10월 강원도 홍천 주택화재 당시 불길에 녹아내린 소방관 헬멧, 지난 4월 강원도 산불 당시 타다 남은 소나무 등 화재 현장의 긴급한 상황을 느낄 수 있는 박물관도 볼 수 있다.

 

소방청 관계자는 "그간 잘 알려지지 않았던 소방의 역사를 한번에 볼 수 있는 기회인만큼 가족들과 다 함께 전시회에 방문해 안전의 중요성을 생각하는 기회를 갖고 이벤트 참여도 해달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5일 진행되었던 전시회 개막식 영상은 유튜브(소방청)을 검색하면 확인 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수능 마친 고3 학생들, 학교서 운전면허 취득...
광고
광고
관련기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