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2020년 찾아가는 주민대화' 실시

'찾아가는 주민대화' 매년 실시...애로사항 및 지역의 발전 방향 함께 토론

김가영 | 기사입력 2020/01/14 [09:29]

경산시, '2020년 찾아가는 주민대화' 실시

'찾아가는 주민대화' 매년 실시...애로사항 및 지역의 발전 방향 함께 토론

김가영 | 입력 : 2020/01/14 [09:29]

▲ 사진=대구광역일보  © 소방뉴스

 

 최영조 경산시장은 오늘(14일)부터 현장소통을 위해 압량읍 행정복지센터를 시작으로 15개 읍·면·동 지역을 직접 방문하는 '2020년 찾아가는 주민대화'를 실시한다.

 

'찾아가는 주민대화'는 최 시장이 새해를 맞아 15개 각 읍·면·동을 직접 방문하여 지역민들을 만나 지난해 시정성과와 새해 시정운영방향을 공유하고, 각종 애로사항과 지역의 발전 방향을 함께 토론하고 고민해 보고자 매년 실시해 온 행사이다.

 

'찾아가는 주민대화'는 주요업무보고, 주민과 대화, 현장방문 순으로 진행된다. 형식적인 격식보다 자연스러운 분위기 속에 주민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청취하며, 건의된 사안들은 시급성 및 필요성에 따라 부서별로 세밀히 검토하여 신속히 조치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한편, 이번 행사는 1일 2개 지역 읍·면·동에 대해 오전과 오후를 나눠 2회 일정으로 진행하며, 다음달 5일 북부동 행정복지센터 방문을 끝으로 마무리된다.

 

최영조 경산시장은 "지난 한 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더 큰 미래, 더 나은 희망경산'이라는 목표 아래 힘껏 달려올 수 있었던 것은 28만 경산시민과 함께 노력한 덕분으로, 새해에도 시민들과 소통하며 '시민이 행복한 더 큰 희망 경산'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시민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수원시자원순환센터서 화재 발생...약 4시간만에 완전진화
광고
광고
관련기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