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소방서, 직원들의 자발적 '헌혈 릴레이'

국민들의 고통 분담하고자 자발적 '성금모금운동'도 전개

박만철 | 기사입력 2020/03/24 [13:37]

부천소방서, 직원들의 자발적 '헌혈 릴레이'

국민들의 고통 분담하고자 자발적 '성금모금운동'도 전개

박만철 | 입력 : 2020/03/24 [13:37]

▲ 사진=IBS뉴스  © 소방뉴스

 

 경기도 부천소방서(서장 강신광)는 오늘(24일) 코로나19 확산으로 현혈활동이 급격히 감소하고 있는 가운데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헌혈 릴레이를 이어갔다고 밝혔다.

 

헌혈은 소방서장을 포함한 54명의 직원 및 의용소방대원이 참여했으며, 대한적십자사 이동식 헌혈차량이 직접 소방서로 방문하여 코로나19 감염방지를 위해 차량등을 소독하였으며, 사전문진 및 검사로 헌혈가능 여부 확인 후 안전하게 진행되었다.

 

헌혈에 동참한 지우종 구급대원은 "코로나19 관련 구급출동을 나가면서 지역사회 시민들의 불안감을 직접 체감하였고, 점차 혈액 수급상황이 약화됨에 따라 헌혈에 동참하게 됐다"고 말했다.

 

뿐만 아니라, 심각한 경제활동 위축으로 인한 국민들의 고통을 분담하고자 자발적 성금모금운동을 전개하였으며, 모여진 성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등 모금기관에 기부되어 취약계층 구호와 의료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겅신광 서장은 "모두가 어려운 시가에 작은 관심과 배려가 모인다면 잘 극복해 나갈 수 있을 것"이라며, "화재, 구조, 구급 등 소방활동을 물론 코로나19를 이겨내기 위해 사회적으로 힘을 보으는데도 적극 참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소방청, 6월30일까지 '초고층 및 지하연계 복합건축물 안전관리' 실태 점검 실시
광고
광고
관련기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