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청년문화보부상, 15일부터 '니캉내캉 버스킹' 첫 방송 시작

매주 목요을 오후 9시 40분 공식 유튜브 채널(보기)·DIV TV에서 시청 가능

김가영 | 기사입력 2020/10/15 [18:40]

경상북도 청년문화보부상, 15일부터 '니캉내캉 버스킹' 첫 방송 시작

매주 목요을 오후 9시 40분 공식 유튜브 채널(보기)·DIV TV에서 시청 가능

김가영 | 입력 : 2020/10/15 [18:40]

 

 경상북도 청년문화보부상은 오늘(15일) '니캉내캉 버스킹' 첫 방송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니캉내캉 버스킹'은 경북 출신 크리에이터, 뮤지션 등이 나와 경상북도 내 명소와 자연을 여행하며 즉흥 공연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목요을 오후 9시 40분 공식 유튜브 채널(보기)와 DIV TV에서 시청 가능하다.

 

'니캉내캉 버스킹'에는 뮤지션 하림과 블루카멜앙상블, HYNN 박혜원, 아이돌 온앤오프가 출연하며 크리에이터 유이즈, 우미니 꼬레아니, 퇴경아약먹자, 삼남매와 지역 아티스트 등과 함께 컬래버레이선 공연을 진행한다. 이를 통해 경상북도의 역사와 문화를 알리고 지역민만의 알 수 있는 추억과 감성을 녹여낼 계획이다.

 

방송에서는 유교문화권인 △영양 장계향문화체험교육원 △예천 삼강문화단지 보부상 문화촌, 강문화전시관, 오토캠핑장 △안동 선성현문화단지, 호수가 보이는 단지 △의성 최치원문학관, 고운사, 주문국지구 △청송 나기평저수지 △문경 포레스트 판타지아, 에코랄라 자이언트 포레스트 △봉화 봉화정자문화생활관 △영주 부석사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신라 문화권인 △경주 신화랑풍류체험벨트 △포항 연오랑세오녀테마마을 △영천 화랑설화마을 △경산 동의한방촌 △군위 삼국유사테마파크 등과 가야문화권인 △상주 자전거이야기촌 △고령 낙동강역사너울길 등도 소개될 예정이다.

 

프로그램 관련 담당자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비대면 공연이 진행되지만 정상급 가수들과 크리에이터, 지역 아티스트 버스킹을 통해 시청자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예정" 이라며 "부석사에 울려 퍼지는 아름다운 가락, 안동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먼 아리랑 등을 통해 경북의 역사와 지역적 매력을 모두 느껴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소방뉴스, 김가영, 경상북도, 청년문화보부상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소방청·농촌진흥청, 소방공무원의 심신 치유 위한 '치유농업 프로그램' 개발
광고
광고
관련기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