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지역인재육성위해 의성군과의 업무 협약

김가영 | 기사입력 2020/02/13 [09:50]

경북교육청, 지역인재육성위해 의성군과의 업무 협약

김가영 | 입력 : 2020/02/13 [09:50]

▲ 사진=경북교육청  © 소방뉴스

 

경북교육청은 오늘(13일) 경북교육청 정책협의실에서 의성지역 경북미래교육지구와 업무 협약식을 갖는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임종식 교육감을 비롯해 김주수 의성군수, 이용욱 의성교육지원청교육장이 참석하여 의성 미래교육지구의 발전과 안정적 정착을 위해 양 기관의 긴밀한 협력과 인·물적 자원을 공유한다.

 

경북교육청은 올해 5개 경북미래교육지구(의성, 상주, 예천, 경주, 안동)를 선정해 4년간 매년 2억원씩 기초지자체와 대응투자 하고, 기반 조성을 위해 지속적인 컨설팅과 연수를 지원한다.

 

한편, 경북미래교육지구는 학교와 지역사회가 적극적인 소통과 협력으로 교육공동체를 구성하기 위해 경북교육청과 기초지방자치단체가 협약으로 지정한 지역이다.

 

이날 협약으로 두 기관은 '학교·마을·지역주민이 소통하는 지역공동체 구축'을 목표로 ◇지역 특성을 반영한 학교 교육과정 운영 ◇초저녁(오후 6~8시) 돌봄 프로그램 ◇학교 밖 마을 체험프로그램 확대 운영 등을 협력한다.

 

의성군을 시작으로 오는 14일 상주시와 예천군도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이어서 경주시, 안동시와도 협약을 가질 예정이다.

 

임 교육감은 "의성미래교육지구 사업을 통해 학생들의 삶과 배움이 일치되고, 돌봄 책임 교육공동체가 구축돼 지역인재 육성의 마중물이 되기를 바란다"면서 "경북미래교육지구의 안정적 정착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다가오는 추석, 부모님께 "주택용소방시설로 안전을 선물하세요"
광고
광고
관련기관 바로가기